조아제약(대표이사 : 조성환)은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두드림(Do Dream)’ 이라는 사내 커뮤니티 사이트를 오픈하면서 사내 홍보에 나섰다.
조아제약에 따르면, 7월 1일 오픈한 커뮤니티 사이트명 <두드림>(http://dodream.choa.co.kr)은 Do와 Dream의 합성어로 ‘꿈을 꾸다’라는 의미의 Dream을 강조한 표현인 동시에 직원들 상호간 커뮤니케이션의 문을 ‘두드림’으로써 비로소 직원들의 마음도 열린(Open Mind)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두드림> 사이트는 크게 5개의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커뮤니티(함께해요, 소개해요, 대화해요, 나누어요)와 정보방(맛집 소개, 여행지 소개), 자료실(자료요청실, 자료방, 회사소식), 동호회(동호회 소개), 제안방 등으로 이루어졌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사내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TFT(Task Force Team)를 조직하고 능동적이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지역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온라인 사내 커뮤니티 사이트인 ‘두드림’을 제작했다”면서 “앞으로 ‘두드림’ 사이트를 직원들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친목도모의 장으로 활용하면서 사내공지 및 이벤트, 제안제도, 포인트제도 등 정보 교류와 보상 체계 확립을 위한 채널로도 활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 ‘두드림’ 사이트를 통한 사내교류증진은 물론 융화단결과 애사심도 고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직원들간의 결속력 강화를 통한 기업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아제약은 올해 4월초부터 임직원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장인 <1330자유강연>을 개최해왔고, 사내 정보를 알리는 소식지 <조아토픽>을 발행하는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마련하는데 노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