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된 출산률 저하로 어린이 인구는 감소했지만, 똑똑하고 개성이 강한 ‘어린 왕자와 공주’를 위한 프리미엄 제품과 웰빙 제품에 대한 수요는 오히려 증가하면서 어린이 영양제가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이에 맞추어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은 시기 적절하게 어린이 영양제 ‘비타짱구’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TV광고를 가동했다.
비타짱구 광고 ‘내마음을 누가 알까?’편에서 짱구 역을 맡은 어린이 모델은 최근 SBS에서 방영된 ‘완벽한 이웃을 만나는 법’에서 양덕길(손현주 분)의 아들 양고니로 출연한 신동우 어린이다.
광고는 사사건건 갈등만 보이던 엄마와 아이가 비타짱구를 연결고리로 하나가 된다는 내용으로 평소 먹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먹지 못하는 어린이와 항상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상충된 심리를 재미있게 표현하였다.
촬영장소를 하루동안 실내 스튜디오와 약국 로드샵, 그리고 한강고수부지 등 3곳이나 이동하는 강행군으로 새벽 5시부터 오후 늦은 시간까지 줄곧 분주하게 촬영이 이루어졌다.
특히, 신동우 어린이는 엄마와 쫓고 쫓기는 컷을 촬영하는 동안 수십 여차례 바닥에 넘어지고 엉덩방아를 찧으면서도 명랑함을 잃지 않아 진짜(?) 짱구다운 면모를 보여 주었다.
또한, 석양이 지는 놀이터 그네 컷을 촬영하기 위해 한강고수부지 공터에 특수 제작한 그네소품을 세팅하고 황량한 마음을 살리기 위해 간간히 바람과 모래를 만들어 뿌리는 등 스탭과 모델들의 혼연일체로 비타짱구CF가 탄생한 것이다.
‘비타짱구(120T)’는 딸기, 오렌지, 포도 세가지 맛의 츄어블정(혼합비타민제)으로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각종 비타민(A, B1, B2, B6, B12, C, D, E)과 칼슘, 마그네슘 등에 천연 로얄젤리가 함유된 프리미엄 종합영양제이다.
또한 ‘비타짱구’는 다양한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짱구얼굴 모양의 츄어블정과 저금통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짱구몸통 모양의 용기로 기존 경쟁제품들과 차별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