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들의 의견을 수집·분석해 더 나은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 제공을 주제로 개최된 환자경험평가 설명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양산부산대병원은 지난 11일 세마컨설팅 서병규 차장을 초청해 환자경험 개선을 위한 ‘환자경험평가(PEI)’ 설명회를 중앙진료동 4층 모암홀에서 개최했다고 7월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환자경험평가(PEI)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PEI 솔루션을 활용하여 환자 경험을 개선하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PEI 솔루션은 환자의 만족도와 불만족도를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병원의 서비스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데 활용된다.
세마컨설팅은 PEI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병원에서 환자경험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PEI 솔루션을 활용한 환자경험개선’이라는 주제로 서병규 차장의 PEI 프로그램 사용 매뉴얼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PEI 솔루션을 활용해 환자들의 의견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법과 이를 토대로 병원의 서비스를 개선하는 방법 등을 소개해 설명회에 참석한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양산부산대병원은 환자 경험 개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PEI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병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5월 27일부터 양산부산대병원은 내원객을 대상으로 입원, 외래, 재활병원, 응급의료센터, 건강검진 등 5가지 영역에서 환자경험평가(PEI) 조사를 상시 시행하고 있다.
또, 환자경험평가 외 영역에서도 부서 요청시 PEI조사가 가능하며 앞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의료진과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환자경험개선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