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후원하고 대한약사회 등 7개 단체가 공동주최하는 제22회 ‘약의 날’ 기념행사가 오는 16일부터~19일까지 잠실롯데호텔에서 개최되며 기간중 ‘기념식 및 藥事 학술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식약청에 따르면, 제22회 약의 날 슬로건은 ‘당신의 건강 의약품이 함께 합니다’로 19일 오후5시30분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는 기념식에는 국회 보건복지가족위원회 국회의원 및 산ㆍ학ㆍ연 관계자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하며 이 자리에서 올 한해 업적이 있는 유공자 28명에게 표창도 수여될 예정이다.
’약의 날‘ 부대행사로는 약의 날 기념 ‘열린음악회’ 및 ‘약사관련 논문 및 포스터 발표, 복약지도 경연대회’ 등 藥事학술대회를 개최하는 것을 시작으로 약의 날 기념식 및 제약유통세미나ㆍ식약청 의약품안전정책세미나 등이 개최된다.
또한, 제약유통세미나는 제약업소(수출입업소 포함)에 근무하는 약사를 대상으로 ▲자연의학과 생활건강(이시형 박사) ▲‘GMP선진화에 대한 정책방향(식약청 이승훈과장) ▲향후 약가제도의 방향(복지부 이태근과장)에 대한 강연이 있다.
이와함께 식약청 의약품안전정책세미나에서는 ▲신약과 개량신약 개발 지원(김인범 사무관) ▲시판후 약물감시 제도(김상봉 사무관)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개정 내용(안수호 서기관) ▲임상관리 추진방향 (이윤제 사무관) ▲‘09년도 GMP제도 운영방향(김호동 사무관) ▲’생물학적제제등의 품목허가 심사규정‘ 개정 내용(안영진 사무관)의 6개 주제에 대해 산ㆍ학ㆍ연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