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학회(회장: 이진우)는 오는 11월 1일(금) 오후 2시 충북의대 본관 1층 첨단강의실에서 2024 대한의학회 지역의료 정책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정부가 발표한 필수의료정책 패키지와 의료개혁 1차 실행방안에 제시된 지역의료 활성화 방안의 문제점을 논의하고, 다양한 의견을 모아 지역의료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자리다.
정부가 필수의료 확충과 지역의료 활성화를 위해 발표한 정책들은 구체적인 예산 지원 방안, 정책의 지속 가능성, 그리고 실효성 측면에서 많은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특히 지역의료 상황이 더욱 악화되는 가운데, 실질적인 해결책 마련이 절실하다. 이에 대한의학회는 지역의료를 담당하는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보다 나은 지역의료정책 대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지역 필수의료 정책 문제점, 지역의료인재 확보 방안, 그리고 지역 1·2차 의료기관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패널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의정 사태 해결에 기여하고, 실효성 있는 지역의료정책 수립을 위한 중요한 논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
심포지엄은 지역의료에 관심 있는자라면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10월 21일(월)까지 가능하다. 심포지엄 참가자들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2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움에 대한 문의 및 접수는 02-6952-9603, dasol214.kim@kams.or.kr 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