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오는 2월 29일(목), 14시에 서울 슈피겐홀에서 ‘2024년도 제1차 한국형 ARPA-H 프로젝트관리자(Project Manager, 이하 PM)’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한국형 ARPA-H 프로젝트’가 착수된 이후의 첫 PM 채용으로, 채용 절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원율 제고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임무중심형 R&D를 주도할 PM의 인재상과 채용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PM의 역할’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사전질의에 대한 답변을 포함해, 주요 패널 중심의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서는 △추진단이 원하는 PM 인재상, △PM 유경험자의 PM 역할에 대한 제언, △임무중심형 R&D 연구수행자(Performer)가 바라는 PM의 역할 등을 소개하고자 한다.
진흥원은 2월 23일(금)부터 3월 22일(금)까지 채용공고를 게시하며, 임무별로 도전적 난제를 발굴하고, 프로젝트의 기획‧선정‧평가‧관리 등 R&D 전주기 프로세스를 추진할 PM 총 4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선 경 추진단장은 “우리가 직면한 수많은 국가적 보건의료 난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해오던 대로’하는 연구개발로는 해결하기가 어렵다. 모험가적 정신으로 국가적 보건의료 난제를 해결하고, 정해진 시간 내 임무 완수를 목표로 하며, 임무 달성을 위해 우수한 연구진 구성 및 다양한 솔루션의 패키지화 등을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 임무중심형 R&D 정책 기류 속에서 보건의료 R&D 재편을 위한 변화의 여정을 함께할 용기 있는 지원자들을 기다린다.”라며 많은 관심 및 지원을 촉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