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대표이사 이성우)은 하나의 약물로 혈압 강하 효과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저하효과를 동시에 나타내는 순환기 치료제‘듀스틴 정(Deustin Tab.)’을 최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듀스틴 정은 암로디핀과 아토르바스타틴이 복합 처방된 제제로서 암로디핀의 칼슘길항제 작용과 아트로바스타틴의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를 동시에 가진 전문 의약품이다.
두 성분의 상승효과를 통해 심혈관위험인자를 가진 환자의 심혈관질환 발생률을 감소시키며, 약 한 알로 혈압과 LDL-콜레스테롤을 동시에 조절할 수 있으므로 고혈압 및 이상지혈증 치료제를 각각 복용하는 것보다 효과적이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베타 차단제, ACE억제제, ARB, 이뇨제 등과도 안전하게 병용할 수 있으며, 당뇨병 환자 등 다양한 유형의 환자에게도 사용가능하다. 복용시간이나 음식과 관계없이 복용해도 동등한 효과를 나타내는 장점도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삼진제약 관계자는“듀스틴 정은 암로디핀과 아토르바스타틴을 각각 투여했을 때 보다 저렴한 약가로 환자들에게 경제적인 이점을 줄 수 있고, 두 약물 복용을 하나로 줄여 환자의 약 복용 순응도를 향상시켜 심혈관질환자나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들이 치료의 지속성을 유지하는 데도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