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주최하는 ‘2022 의료기기 우수센터 교육(2022 SCH-APEC Medical Device CoE Training)’이 11월 7~8일 서울 코엑스에서 현장 교육으로, 11월 9~2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2022 의료기기 우수센터 교육’은 APEC 규제조화운영위원회가 매년 아시아 태평양 국가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교육사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은 온라인으로만 진행됐으나, 올해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의료기기 임상 평가·품질 관리 시스템·유해 사례’를 주제로 의료기기 관련 국제 지침·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의료기기 전주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전망이다.
온라인 교육을 원하는 참가자는 11월 6일까지 2022 의료기기 우수센터 교육 홈페이지(www.ebdiagnostics.org/schmc/index.do)를 통해 사전 등록을 할 수 있다.
현장 교육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되며, 사전 등록 후 행사 당일 홈페이지에 안내된 링크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이유경 순천향대 부천병원 의료기기연구센터장은 “순천향대 부천병원 의료기기연구센터는 의료현장에서 의료기기 임상 근거와 안전, 규제조화에 대한 탁월한 학술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20년 ‘SCH-AHC 의료기기 우수센터 시범운영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그 역량을 인정받아 의료기기 공식 우수센터로 지정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1년에도 ‘SCH-APEC 의료기기 우수센터 교육’과 ‘SCH-AHC 의료기기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처럼 이번 교육도 성공적으로 개최해 APEC 의료기기 관련 각국의 참가자들이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