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존슨앤드존슨은 2023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목표로 하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니코레트 ‘금연챌린지 3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금연챌린지는 혼자서는 금연이 어려운 사람들이 함께 도전함으로써 금연 성공률을 높이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앞서 니코레트 금연챌린지는 올해 4월과 10월에 진행된 금연챌린지 1·2기를 통해 많은 참가자에게 금연에 대한 정보 제공과 금연 의지를 북돋는 등 참가자들에게 더욱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니코레트 금연챌린지 3기는 2023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사람들이 더욱 즐겁게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전 국가대표 레슬링 선수이자 크리에이터 ‘운동하는 제이’로 활약 중인 장은실 선수가 챌린지 리더로서 참여한다.
장은실 선수는 티캐스트 E채널 ‘노는언니2’에 출연해 본업인 레슬링뿐만 아니라 씨름과 크로스핏 고난도 운동까지 모두 섭렵한 모습을 보여줘 새로운 여성 ‘힘캐’의 등장을 알린 바 있다. 장은실 선수는 이번 금연챌린지3기 참가자들이 금연챌린지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응원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운동하기, 비타민 보충하기, 산책하기, 약국 가기, 명상하기 등 각자의 건강한 금연 습관 만들기 실천 모습을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에 10회 인증해야 한다. 금연챌린지에 성공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장은실 선수와의 파이널 온라인 미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챌린저스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증패스를 받을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는 12월 30일부터 23년 1월 15일까지 챌린저스 앱을 통해 진행하며, 챌린지 인증 기간은 1월 6일부터 2월 3일까지로 신청날짜에 따라 최대 4주간의 금연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 셀프 케어 사업부 배연희 상무는 “새해를 맞아 자기 자신과 가족 등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을 위해 금연을 결심하지만, 올바른 정보가 부족하거나 의지가 약해지는 등의 이유로 스트레스만 받고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다”며 “금연 실천에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다면 이번 니코레트 금연챌린지를 통해 여러 챌린저와 서로를 응원하며 나의 건강을 위한 즐거운 도전을 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속되는 금단현상으로 금연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면, 식약처에서 승인한 금연보조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의 하나다.
국내 보건복지부를 비롯해 WHO(세계보건기구), 영국 국립보건임상연구소(NICE)에서 금연 치료에 1차로 권고되는 금연 치료법으로는 니코틴대체제가 있으며, 니코레트는 치료 목적의 단일 성분 니코틴만을 체내에 공급해서 흡연 욕구를 줄여줘 점진적으로 흡연 욕구를 컨트롤해 금연 성공률을 높여주는 금연보조제 OTC 부분 전 세계 및 국내 판매 1위의 브랜드다.
국내에는 니코레트 껌과 니코레트 인비지 패취가 출시돼 있고, 별도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니코레트껌은 순간적인 흡연 욕구를 다스리는데 효과적이며, 니코레트 인비지 패취는 최대 16시간 동안 흡연 욕구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