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 에스테틱스(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지난 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국내 최대 피부과 네트워크인 닥터스피부과와 함께 정기 학술 교육 프로그램 ‘MEX(Merz Experts) Seminar(이하 멕스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멕스 세미나는 멀츠의 리프팅 기기인 울쎄라®, 히알루론산 필러 벨로테로®, 복합단백질을 제거한 순수 보툴리눔 톡신인 제오민® 등을 활용한 최신 시술 트렌드와 효과를 향상시키는 시술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장으로 마련됐으며, 총 25명의 닥터스피부과 네트워크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닥터스피부과 네트워크는 신사와 마포공덕 등의 전국 주요 지역에서 방대한 미용의료 시술 경험을 축적한 의원으로, 보다 환자 만족도가 높은 시술 사례를 확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멀츠의 멕스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근거해 참석 인원 전원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완료된 상태에서 진행되었으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했다.
세미나는 닥터스피부과 한티점 박재양(피부과전문의) 원장의 ▲벨로테로®를 이용한 시술법, 공덕점 고범준(피부과전문의) 원장의 ▲환자 피부 상태에 따른 시술 노하우로서의 울쎄라® 골드 스탠다드, 그리고 신도림점 조경종(피부과전문의) 원장의 ▲제오민®을 사용한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한 더마톡신 시술 노하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첫번째 세션을 맡은 박재양 원장은 벨로테로®를 활용한 필러 시술 영상을 통해 생생한 필러 주입술을 공유하여 현장에 참석한 전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박재양 원장은 “벨로테로®의 경우 높은 밀착력과 응집성으로 자연스러운 시술 효과를 가질 수 있다”며, “움직임이 많은 피부 부위에서 이물감이 적고 유지력이 높다는 장점이 환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울쎄라® 리프팅 시술법에 대해 강연을 맡은 고범준 원장은 최근 한국형 프로토콜을 정립한 울쎄라® 골드 스탠다드를 바탕으로 한국인 피부 특성에 최적화된 에너지 레벨, 효과적인 시술 샷 수, 그리고 고려사항 등 본인의 노하우를 전했다.
고범준 원장은 “울쎄라®는 리프팅 기기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오리지널 기기로서의 정통성과 강력한 효과, 검증된 안전성으로 환자들이 먼저 찾는 브랜드”라며, “특히 울쎄라®는 유일하게 실시간 영상장치 기술(MFU-V: Micro-focused Ultrasound with real-time Visualization)을 보유한 장비라서 장비 교육을 받은 전문가라면 누구나 쉽게 정교한 시술을 가능하게 해 뛰어나면서도 일관된 시술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 발표를 맡은 조경종 원장은 가장 대중화된 보툴리눔 톡신 시술의 최신 트렌드를 설명하며 “특히 더모톡신 시술은 특성 상 반복적인 시술을 요하기 때문에 시술 시 의료전문가의 판단 하에 내성 발생 위험이 적은 보툴리눔 제제로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또, “이때 제오민®은 보툴리눔 톡신 내성 발생의 주범인 복합 단백질 성분이 포함되지 않아 반복 시술 시에도 내성 걱정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멀츠의 유수연 대표는 “미용 의료 분야에서 전문적인 진료와 높은 서비스 퀄리티를 지향하는 등 환자 맞춤형 프리미엄 시술을 선보이고 있는 닥터스피부과 네트워크와 현재 국내 미용의료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리프팅, 필러, 보툴리눔 톡신 최신 시술 전략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많은 전문가들이 이번 세미나와 같은 학술 교류 자리를 통해 더 효과적이고 안정된 시술 전략을 논의하고, 환자들이 어느 병원에서나 멀츠의 제품이 제공하는 혜택을 일관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멀츠는 더 많은 전문가들이 더욱 다양한 시술 사례 및 시연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최신의 시술 전략을 논의할 수 있도록 올 하반기 다수의 멕스 세미나 주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