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 에스테틱스(이하 멀츠)가 지난 25일 ‘2024 멀츠 에스테틱스 엑스퍼트 써밋(MEXS) 2024 혁신 포럼’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올해는 태국의 사시핌 차이자라스 박사(Dr. Sasipim Chaijaras, 5년 미만 부문)와 콜롬비아의 훌리안 에르난데스 박사(Dr. Julián Hernández, 5년 이상 부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MEXS 혁신 포럼’은 멀츠 의학부의 주도로 진행되는 글로벌 학술 행사로 에스테틱 의료전문가들과 연구자들이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참석자들 간의 의과학적 최신 지견을 교류하는 자리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전임상 및 임상연구부터 해부학 분야의 혁신적 통찰, 일상 진료 과정에서 얻은 새로운 관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의 연구가 발표됐으며, 글로벌 전문가들로 구성된 권위있는 심사위원단이 제출된 모든 연구를 공정하고 엄격히 검토해 수상작을 선발했다.
수상은 5년 미만 부분, 5년 이상 부문 등 두 부문으로 나뉘며 최종 수상자 외에도 5년 미만 부분에는 ▲인도네시아 제시카 리 박사 (Dr. Jessica Lie) ▲스페인 알리나 킬라소니야 박사 (Dr. Alina Kilasoniya) ▲멕시코 수헤일 루나 박사 (Dr. Suhail Luna) ▲태국 수라쳇 시리수티보라눈트 박사(Dr. Surachet Sirisuthivoranunt), 5년 이상 부문에는 대한민국 김종서 원장을 비롯해 ▲미국 조디 슈엔하우스 박사(Dr. Jodi Schoenhaus) ▲브라질 구스타보 리몬지 박사(Dr. Gustavo Limongi) ▲태국 낫사차트 주라이랏타나폰 박사(Dr. Natthachat Jurairattanaporn) 등 각 부문별 5명이 결선에 진출했다.
멀츠 에스테틱스의 최고의학책임자(CMO) 테리 필립스 박사(M.D. Terri Phillps)는 “올해 혁신 포럼 수상자들은 의미 있는 연구를 통해 에스테틱 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의과학적 우수성을 확인시켰다”며 “매년 개최되는 학술행사를 통해 에스테틱 분야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기여하는 전세계 의료전문가들의 귀중한 통찰력과 연구에서 큰 영감을 얻고 있다”며 감회를 밝혔다.
한편 치열한 경쟁을 거쳐 최종 선발된 수상자들은 ‘멀츠 에스테틱스 엑스퍼트 써밋 2024(이하 MEXS 2024)’에서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2011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MEXS는 전 세계 에스테틱 분야 의료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의과학에 기반한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매년 새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의견 교류 등을 통해 에스테틱 분야의 혁신을 촉진하는 중요한 학술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에스테틱 혁신: 재생 의학을 통한 에스테틱 분야의 재정의’를 주제로 캐나다 나이아가라에서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개최됐다. 밥 래티건(Bob Rhatigan) 멀츠 최고경영책임자(CEO)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에서 모인 400여명 이상의 에스테틱 의료 전문가 및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총 15개 세션에서 30명 이상의 세계적인 연자들이 에스테틱 및 재생과학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강연을 진행했으며, 참석자들은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열띤 토론의 장을 통해 관련 분야의 지식 및 트랜드를 발전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유수연 대표는 “한국이 글로벌 에스테틱 산업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국내 의료진들의 연구 업적이 이번 포럼에서도 큰 관심을 끌었다”며 “앞으로도 멀츠는 의료진들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의과학을 기반으로 한 멀츠의 제품 포트폴리오가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