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정승용)이 홈페이지 방문자의 이용 편의를 개선하기 위한 리뉴얼을 마치고 1일부터 새롭게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의 노후화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해 온 문제점에 대한 전반적 개선을 목표로, 사용자 중심의 세련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이용 편의를 극대화하고 최신 온라인 환경에 발맞춰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방문자의 이용 동선을 고려한 콘텐츠 배치로 원하는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진료예약과 의료진 검색, 진료일정표 안내 등 진료 관련 페이지는 핵심 위주의 직관적 구성으로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고도화 부문에서는 반응형 웹페이지 구축으로 PC나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미디어 기기에서 동일한 품질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게 했으며, SNS 연동 로그인 기능을 적용해 회원가입을 단순화하고 접근성을 강화했다.
또한,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강화하고자 장례식장 및 암센터 홈페이지를 각각 신규로 개설해 관련 이용자는 메인 홈페이지에 방문해야했던 기존의 번거로움 없이 별도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내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정승용 원장은 “이번 리뉴얼 오픈을 통해 홈페이지를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의료 콘텐츠와 병원 소식에 관한 정보를 보다 신속·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다양한 의료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 중심의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