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중심의 건강증진 혁신 아이디어 3개가 선정됐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KHEPI)은 지난 2일 ‘2024년 KHEPI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2월 3일 밝혔다.
시상식에는 전 직원이 참석했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3개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과 함께 제안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4년 KHEPI 혁신아이디어 공모전’은 내부 직원의 자율적 참여를 통해 원내 혁신문화를 확산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영 및 사업 추진을 위한 실효성 있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기관 혁신 ▲공공서비스 혁신 ▲ESG 경영 실천을 주제로 기관 발전 및 대국민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평가위원회는 적합성, 혁신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3개 아이디어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기관 혁신 분야에서는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도입을 통한 디지털 행정 혁신’이, ▲공공서비스 혁신 분야에서는 대국민 건강관리 연결 플랫폼 “건강을 잇다”가, ▲ESG 경영 실천 분야에서는 자립 준비 청년을 위한 영양 관리 사업 기획 “일상을 회복하는 한 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모전 수상작은 원내 논의를 통해 기관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