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2024년도 제2차 의약품 제조·수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을 7.25(목)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개최한다.
산업유통위원회(부회장 오성석, 이사 이영미)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 참가신청은 7.8(월)부터 7.12(금)까지 대한약사회 홈페이지(www.kpanet.or.kr) 및 산업유통위원회 홈페이지(www.kpaips.com) 배너를 통해 선착순으로 320명을 접수받는다.
의약품 제조·품질·안전·수입 관리 업무에 등록된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교육은 총 8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8시간 연수교육 이수시 총 8평점으로 2024년도 연수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이번 연수교육은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제약 산업약사들의 실무에 도움이 되도록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국가필수의약품 현황과 안정공급방안 ▲최근 약사법 개정 동향 ▲항체-약물 중합체(ADC) 최신 개발 동향 ▲노인의학의 핵심, 근감소와 인지장애 ▲데이터완전성(DI)과 GMP 정보화 솔루션 ▲350년동안 망하지 않는 기업의 비밀 ▲리얼월드데이터 활용한 의약품 개발 최신 동향 ▲제약산업 환경변화와 마켓 인사이트 등으로 구성했다.
추후 교육일정은 3차 교육(9.12), 4차 교육(11.14)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계획된 프로그램은 일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다.
한편, 의약품 제조·수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은 ⌜약사법⌟ 제15조에 근거해 매년 의약품 제조 및 수입업체에 근무하는 제조, 품질, 안전, 수입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8시간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