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피아는 지난달 29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4년 한국영양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카파바이오사이언스(KAPPA BIOSCIENCE)의 K2VITAL 비타민K2를 소개했다. 더불어, 마이크로인캡슐화 기술이 적용된 K2VITAL DELTA 원료를 사용해 병·의원 유통전문기업인 ㈜밸류포즈파트너스가 개발한 ‘비타민K2 MK-7’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비타민K2 브랜드 K2VITAL의 제조사인 발켐코퍼레이션(BALCHEM CORPORATION) 그룹 카파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비타민K2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기업이다. 비타민 K2의 기능에 대한 연구 확장 및 뼈 건강, 심장 건강, 면역 건강, 운동 성능과 스포츠 영양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히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K2VITAL은 세계 최초로 생체모방기술을 적용해 만든 비타민K2 MK-7으로, 추출용매나 대두를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발효 방식으로 추출된 비타민K2 MK-7과 100% 생물학적으로 동등한 기능과 활성을 입증받았다. 또한, K2VITAL은 all-trans 형태에 순도 99.7%를 자랑하는 비타민K2 MK-7로, 그 탁월한 품질과 순도를 인정받아 카파바이오사이언스는 비타민K2의 USP 모노그래프 개발에 참여했다.
비타민K2 MK-7은 알킬사슬의 다중 이중 결합 구조로 자외선과 산소에 민감하며, 미네랄과 결합 시 쉽게 분해되는 특징이 있다. 이를 해결한 K2VITAL DELTA는 마이크로인캡슐화 기술을 적용해 3년간 안정성을 입증받았으며, 한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특허를 취득했다.
㈜밸류포즈파트너스의 건강기능식품 비타민K2 MK-7은 1일 1정(200mg)으로 섭취가 간편하고 목 넘김이 편안하며, 비타민K2 45ug을 함유하고 있다. 1박스에 4개월 분량으로 지정된 병·의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