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한국의약분석연구회(연구회장 강승우)는 2024년 7월 12일(금)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년도 KDRA 한국의약분석연구회 제약분석업무 실무교육과정(이하 실무교육과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44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한 이번 실무교육과정은 케미컬 및 바이오 분야별 핵심 커리큘럼으로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을 2개의 홀에서 동시 개최하였으며, 제약기업, 바이오기업에서 분석업무와 품질관리를 담당하는 수강생들의 열띤 호응과 참여가 있었다.
강승우 연구회장(SML메디트리 상무)과 김무성 연구회부회장(CMG제약 상무)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실무교육과정이 수강생 여러분들의 분석업무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분야별 분석연구 관계자들이 서로 교류하며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의약품 분석 관련 실무자, 전문가들의 업무 역량과 전문성 강화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정혜림 간사(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연구개발진흥본부 사업개발팀장)은 “KDRA 한국의약분석연구회는 의약분석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교류함으로써 바이오헬스산업계의 분석기술의 저변을 확대하고 우리나라의 분석기술 발전과 함께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있다”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세미나, 워크숍, 전문가 양성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