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단장 김법민, 이하 사업단)과 YTN(대표이사 김백)은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 및 국산 의료기기 위상 제고를 위해 1월 23일(목) 오전 10시, YTN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주로 의료기기 R&D 성과 확산을 위한 방안으로 ▲ 대표과제 및 우수 R&D 성과 대국민 홍보 ▲대한민국 우수 의료기기 홍보 등을 중심으로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사업단은 2023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10대 대표과제 성과보고회’를 올해도 추진하며, 오는 2월 11일(화) YTN 본사에서 ‘2025년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 10대 대표과제 성과보고회’를 열어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의 성과분석을 통해 선정된 우수한 국산 의료기기의 성과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YTN은 방송 및 디지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국민들에게 국산 의료기기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협약을 체결하며, 김법민 사업단장은 “국가의 지원을 통해 개발된 의료기기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YTN과의 협력을 통해 성과 홍보를 강화하고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백 YTN 대표이사는 “YTN의 공신력 있는 미디어 역량을 활용해 사업단의 연구 성과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의료기기 산업의 혁신적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도약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