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보트(대표이사 유홍기)는 최근 직원 자녀 및 가족을 대상으로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Family Science Day)’를 개최했다.
‘애보트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한 기업 문화 캠페인, 프라이드(Pride)의 가족친화 및 글로벌 기업시민 정책 일환의 가족 과학 프로그램이다.
특히 매달 두번째 금요일을 ‘패밀리 데이’로 정해 직원들의 퇴근을 한 시간 반 앞당겨 독려하고 있다.
한국애보트에 따르면 자사 자선재단인 애보트 펀드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애보트 패밀리 사이언스’ 프로그램을 국내에 도입했다.
‘사이언스 프로그램’은 애보트 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진행하는 실험 활동에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관찰과 문제해결, 팀워크를 통한 기본적인 과학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직원 자원 봉사자들과 ‘늘빛초등과학연구회’가 함께 한 가운데 본사 임직원 30여 가족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사이언스 오프너 ▲도전! 293 ▲구두솔 진동카 등 다양한 과학 실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한국애보트 유홍기 사장은 “한국애보트는 기업가치 중 하나인 존중(Caring)을 실천하며 직원들이 잠재력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