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대표 김진우)는 5월 21일 장충체육관에서 한국사회복지관협회(회장 김건태)가 주관하는 ‘2025 전국사회복지관대회’에 참여해 ‘스마트 헬스체크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국사회복지관대회에서 하이는 ‘바쁜 당신을 위한 하이의 스마트 헬스체크 – 마음, 두뇌, 혈당 세 가지 건강을 한번에’라는 컨셉으로 이벤트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의 사회복지관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들의 건강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건강 증진에 대한 동기 부여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하이 이벤트 부스에서는 ▲스트레스 지수 및 감정 상태 분석을 위한 ‘마음 건강 체크’ ▲인지 능력 및 집중력 평가를 위한 ‘두뇌 건강 체크’ ▲간편 혈당 측정을 통한 ‘혈당 건강 체크’ 등 세 가지 주요 건강 지표를 한 번에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측정 결과에 대한 개인별 맞춤 상담을 통해 건강 관리 방법을 안내하고, 건강 개선을 위한 솔루션도 함께 제시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한 사회복지사는 “평소 업무에 치여 건강 관리에 소홀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간편하게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받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 하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헬스케어 솔루션은 내 스마트폰에서 모두 활용 가능해, 꾸준한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체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하이 담당자는 “이번 전국사회복지관대회 참여를 통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하이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통해 복지현장에 있는 더 많은 사람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설문 응답 없이 스마트폰으로 스트레스 및 정서장애 측정이 가능한 ‘마음첵’, 디지털 바이오마커 기반으로 5분 내에 뇌기능 검사 가능한 ‘두뇌첵’, 올해 ‘BIO KOREA 2025’에서 큰 호평을 받은 비침습으로 혈당 측정 기기 ‘글루코첵’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