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대표이사, 유제만)은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지난 6일 강원도 웰리힐리파크에서 영업․마케팅본부 전 임직원 대상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에 대한 인식 교육을 진행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규정한 UN 반부패협약, OECD 뇌물방지협약 등에서 요구하는 모든 부패활동을 방지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수립, 구현, 운용, 평가, 개선, 유지관리를 실현해야 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인증규격을 말한다.
신풍제약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지난 2022년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에 걸쳐 해당 시스템의 갱신 심사를 받고 3년 유효기간인 인증을 갱신하였다.
신풍제약은 2023년 부패방지 목표를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운영을 통한 준법경영 실천과 청렴문화 정착’으로 선정하고, 6일 이 날에도 임직원의 인식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의 이원기 원장을 특별 강사로 초빙해 ‘Compliance와 ISO 37001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최근 ISO 37001의 국내․외 동향과 부패 관련 사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접근 방향에 대한 강연이 이뤄지며, 임직원들의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