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장은 오는 10월 2일부터 10월 5일까지 4일간 캐나타 오타와에서 열리는 제10차 IAMRA 국제 컨퍼런스와 정기총회에 참가한다.
IAMRA(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Medical Regulatory Authorities)는 의사 국가시험 및 의사에 관한 규제와 관련되어 있는 36개국 73명의 단체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는 비영리 협의회로서, 전 세계 의료 규제국을 지원함과 동시에 의학교육과 면허제도의 수준을 높이고 의료 규제국 (면허국, 관리국 등)들 간의 정보 교류를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 제10차 IAMRA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Medical Regulation in the Real World : Bringing Evidence to Bear(현실적 의료규제 : 근거세우기)’란 주제로 의료규제의 현실적인 적용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정명현 국시원장은 3박 4일의 일정동안 사전워크숍, 컨퍼런스, 정기총회에 참석하고 컨퍼런스 일정 후 캐나다 의사실기시험기관인 MCC(Medical Council of Canada)에도 방문해 양 기관의 연구학술정보 교류·협력을 논의하는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본 행사 참석에는 국시원 학술지(보건의료교육평가 ‘JEEHP : Journal of Educational Evaluation for Health Professions’) 편집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허선 교수와 연구개발실 임미경 연구원이 동행하며, 모든 일정을 마친 후 10월 7일 귀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