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인천함께한걸음센터(지부장 최병원, 센터장 최서연)는 7월 30일, 위촉된 예방 교육 강사 24명을 대상으로 제3회 강사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인천함께한걸음센터의 또래상담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학습 지도 및 교수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전달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래상담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학교 안팎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지지하는 문화를 조성하며,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실천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청소년 다회기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또래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약물 위험을 인지하고 예방하는 ‘약물 지킴이’로서의 리더십을 함양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높은 열의를 가지고 교육에 참여한 강사들은 프로그램의 취지에 공감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교수 전략을 함께 모색하며 실습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인천함께한걸음센터는 위촉 강사들의 전문성과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예방 교육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는 한편, 강사단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센터의 교육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