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대표 이진근)는 오는 7일부터 양일간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재미한인제약협회(Korean American Society in Biotech and Pharmaceuticals, 이하 KASBP) 2024 봄 심포지엄에 다이아몬드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매년 봄과 가을에 개최되는 ‘KASBP 심포지엄’은 미국 제약 바이오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과학자들이 모여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업계 현안을 논의하는 행사로, 올해는 ‘첨단 유전체 의학(Frontiers in Genomic Medicine)’을 주제로 진행된다.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이번 심포지엄에 오가노이드 전문기업으로서 참석해 암환자 유래 오가노이드(PDO) 뱅킹과 AI 기반 타깃 발굴 플랫폼을 소개한다. 특히 유전체 분석(NGS) 정보가 축적돼 있는 오가노이드 데이터와 자체적으로 개발한 AI 플랫폼을 통해 도출한 유전자 치료제 타깃 발굴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는 KASBP의 최상위 등급인 다이아몬드 스폰서로서 우수한 성과를 낸 연구자를 시상하고, 글로벌 리크루팅을 진행하며 인재 영입에 힘쓸 계획이다. KASBP는 매해 심포지엄에서 우리나라 과학의 위상을 높인 연구자들을 선발해 후원사와 함께 장학금을 전달하며 수상자들의 연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이진근 대표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업계 전문가들과 자사의 연구성과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인 과학자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을 이어 나가며 한국 제약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