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링프라우에서 개발한 새로운 최초의 선택적 근육 이완 결합제(SRBA)인 마취제 Bridion (sugammadex) 주사제가 EU 보건당국으로부터 허가를 획득했다.
Bridion은 성인에게서 전신마취의 일부로 환자의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근육 이완제 (rocuronium이나 vecruonium 등)의 신속한 회복 작용을 나타내고 2-17세 청소년에게서도 rocuronium 투여후 정상적인 회복에 사용된다. 따라서 Bridion은 수술 종료까지 계속된 근육이완 조절이 가능하게 되었다.
쉐링프라우 수석 부사장 쾨스틀러(Thomas P. Koestler) 박사는 Bridion의 허가로 지난 20년 내에 마취의사들과 환자들에게 최초의 혁신을 이루게 되었다고 말하고 이는 쉐링프라우 사가 2007년 11월에 네덜란드 오가논사의 BioSciences와 합병했던 획기적인 경영 성과의 결과로 이루어 것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근육이완은 일반마취에 여러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마취과 의사들은 환자를 수술, 삽관이나 기계적 호흡환기가 필요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근 이완제를 사용한다. 치료가 종료되면 이완된 근육을 정상으로 회복시키고 스스로 호흡을 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하기 위해 근 이완 회복제 투여가 필요하다.
그러나 현재 사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회복제는 작용이 느리고 심장 부정맥이나 위장 및 호흡기 부작용 등의 결함이 있었다.
Bridiion은 수술 시에 절대 필요한 rocuronium이나 vecuronium 등의 근 이완제 사용 농도의 유치나 유지에 매우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고 신속하게 회복 작용을 나타내며 더 안전하다 고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