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스마트의료기기 상생협력·지속 성장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은 스마트의료기기 상생포럼과 공동으로 오는 14일 ‘스마트의료기기 상생협력·지속 성장 세미나’를 서울 코엑스 403호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산의료기기산업의 발전 전략을 논하기 위해 재단과 상생포럼이 주최·주관하는 세미나로, 국산의료기기의 내수시장 확대 및 해외 수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오전·오후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데, 오전 세미나는 ‘병원-기업 상생협력’을 주제로 한 ‘스마트의료기기 상생협력 세미나’가 진행된다.
발표주제로는 ▲재활공학연구소 강성재 책임연구원 ‘재활공학산업의 병원-기업 상생협력 전략’ ▲고려대학교 오창현 교수 ‘임상연구와 의료기기 개발의 선순환’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최병욱 교수 ‘의료의 미래와 AI’ ▲분당서울대병원 이호영 교수 ‘Open Innovation in SNUBH’ 등이 각각 발표될 예정이다.
이후에는 ‘국내 스마의료기기 글로벌 선점을 위한 기업의 역할’을 주제로 패널토의가 진행되며, 좌장은 한중석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운영위원장이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오후 2~3시에는 ‘스마트의료기기 상생포럼 제2차 총회’가 개최되며, 오후 3시 30분부터는 오후 세미나가 진행된다.
오후 세미나의 경우 ▲범부처전주시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김법민 단장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사업 성과와 향후과제’ ▲DNV 엄수혁 전문위원 ‘2017/745 MDR에 따른 의료기기 유럽인증 동향과 미래’ ▲고려대학교 한근희 교수 ‘의료기기 사이버 보안 현황과 대응방안’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채민 본부장 ‘신의료기술 평가제도 개선 소개’ 등에 대한 발표가 이뤄진다.
이번 세미나는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로드쇼 참가 신청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