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속정밀냉각 기술기업 ㈜리센스메디컬(대표 김건호)은 2023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3’에 참가해 혁신적인 급속정밀냉각치료 의료기기인 ‘타겟쿨® (TargetCool®)’ 및 안과용 냉각마취기기 오큐쿨(OcuCool®) 등 대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CES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최초로, 리센스메디컬은 미국 법인명인 ‘CoolHealth(쿨헬스)’ 이름으로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세계 최초 및 최고 수준의 급속정밀냉각 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대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전시되는 타겟쿨은 비접촉, 비침습 방식의 간편한 핸드헬드형 의료기기로, 수초 내 빠르고 정밀하게 피부 표면 온도 제어가 가능해 냉각 치료 및 피부과 시술 시 통증 경감 및 염증 완화가 가능한 제품이다. 지난 2021년 냉각치료기기로는 세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 CE(유럽공동체인증),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승인을 모두 획득하고, 미국, 한국, 아시아, 남미, 중동 등 전세계 시장에 도입되고 있다.
또한 이번 부스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오큐쿨은 황반변성 등 망막질환치료를 위해 안구에 약품을 주사하는 시술(IVT) 시 사용하는 안과용 접촉식 냉각마취기기로, 한국 기업 최초로 美 FDA 드 노보(FDA De Novo∙신기술 의료기기에 적용되는 FDA 패스트트랙 허가제도) 승인을 위한 절차가 진행 중인 제품이다. 시술 부위 접촉 10초 만에 마취 효과가 발현돼, 전체 시술 시간을 10배 단축하고, 화학적 마취제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리센스메디컬 현장 부스(노스홀 테크존, 9143번)에서는 관람객 및 바이어들이 제품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설명 및 데모가 진행된다. 또 부스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실제 타겟쿨의 기능과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리센스메디컬 김건호 대표는 “글로벌 의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국내 순수 기술력의 급속정밀냉각치료 기술을 전세계에 소개하고자 이번 CES 2023에 참여했다”며 “정밀냉각 의료 기술을 통해 안과, 피부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료진과 환자들이 더 안전하고 편안한 의료 경험을 가질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리센스메디컬은 2021년 9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오스틴에 현지 법인 쿨헬스(CoolHealth)’를 설립하고, 북미 유명 미용성형 체인 웨스트레이크 더마톨로지(WestLake Dermatology) 등과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다.
냉각치료 및 피부시술 분야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 11월 LG 화학과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으며, 중동지역 내 시장점유율 1위 의료기기 유통업체와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는 물론 유럽, 아시아, 남미 지역에서도 활발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수출 증대와 글로벌 시장 개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무역협회가 주최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