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장호근)은 7월 7일(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4층 대강당에서 한림대학교 신장연구소 및 신장연구사업단 주관 <만성신부전 및 투석환자의 삶의 질과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이라는 주제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10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만성신부전 및 투석환자의 삶의 질과 생존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지식 전달과 임상진료에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강좌는 신장병 환자에서 영양 장애 주제로 ▲투석환자에서 저혈당을 피하는 혈당 조절법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신장내과 서장원 교수), ▲만성신장병 환자에서 식물성 영양공급의 유용성(한림대강동성심병원 신장내과 김수진 교수)
정신과적 문제와 삶의 질이라는 주제로 ▲우울증과 수면장애의 치료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서국희 교수), ▲노인 투석 환자에서 기능 장애와 삶의 질 (분당서울대병원 신장내과 진호준 교수)
새로운 투석치료 주제로 ▲초정수 투석액의 유용성(분당차병원 신장내과 김형종 교수), ▲온라인 혈액여과투석의 새로운 효과(한림대강남성심병원 신장내과 이영기 교수) 4) 특별 강연으로 ▲신장내과 임상치료지침(아주대병원 신장내과 김흥수 교수), ▲항생제 치료 새로운 지식(한림대동탄성심병원 감염내과 우흥정 교수) 등 총 8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신장내과 분과장 구자룡 교수(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신장내과)는 "만성콩팥병 환자 삶의 질과 생존이 매우 중요한 주제“며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최신 지식과 여러 의료진의 경험을 공유해 환자 진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등록은 7월 4일까지 이메일(jjungnani@gmail.com)과 전화로 가능하다. 등록비는 의사 2만원, 간호사 1만원이며, 우리은행 1002-647-702857(예금주 이정란) 송금하면 된다.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홈페이지(http://dongtan.hallym.or.kr)를 참고하며, 참가자들에게는 대한의사협회, 대한내과학회, 신장내과 분과전문의 각각 4평점이 주어진다.
자세한 문의는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신장내과 전화 031-8086-2321,2380,2370에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