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가 유아식 업계 최초로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가장 존경받는 기업인/가장 신뢰받는 기업’ 시상식은 한국경영인협회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한국경영인협회와 한국투자증권이 공동 개발한 기업평가모델을 기준으로 윤리성, 노사관계, 리더십, 사회책임 등의 항목을 엄격하게 평가해 매년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최근 청정원유를 엄선해 미국 FDA의 A등급 우유 기준에 맞는 저온살균과 특허출원 DT공법을 적용해 갓 짜낸 우유 본연의 맛과 영양, 신선함이 살아있는 프리피엄 우유·발효유를 출시했다.
이처럼 유제품 시장에도 본격 진출하는 등 다양한 건강식품을 개발해 유아건강뿐 아니라 국민의 건강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유아식 제품에 이어 후디스 명품우유 제품들도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을 받는 등 친환경 로하스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굳히고 있다.
이밖에도 한국능률협회 선정 식품안전경영대상(유아식부문)과 친환경 기업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일동후디스 이금기 회장은 “ 올해 가장 신뢰받는 기업상을 받아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전문가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으로 인정받게 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며 “앞으로도 더욱 우수한 품질의 정직한 제품을 개발에 주력해 국민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종합이유식 브랜드 ‘아기밀’로 잘 알려져 있는 일동디스는 국내 최초로 청정국가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100% 사계절 자연방목한 고품질 원유로 만든 ‘산양분유’ ‘트루맘’, ‘뉴클래스’, 등 프리미엄 청정분유를 출시함으로써 분유 고급화를 선도한 유아식 전문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