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협은 네티즌을 대상으로 임신·출산·육아를 위한 포털 사이트 이름 공모와 저출산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회장 최선정)은 홈페이지(www.ppfk.or.kr)를 통해 ‘행복한 임신·출산·육아를 위한 1·2·3 의견공모’를 실시하여, 저출산 관련 설문조사와 임신부터 육아까지의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 이름을 공모 중이다.
가협이 준비하는 임신·출산·육아를 위한 사이트는 임신에서 육아까지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로, 대상별로 맞춤 정보 제공과 지자체 출산장려책 소개를 비롯 온오프라인을 행사 및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털 사이트 이름을 제안하려면 본인이 정한 이름과 함께 이름의 의미 등을 포함한 꼭 그 이름이어야 하는 이유, 1·2·3 운동이 실제로 실천될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의견 등을 각각 2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포털 사이트 이름 및 사회여건 조성에 관한 의견 공모는 6월30일까지 진행되며, 선정된 네티즌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저출산 관련 인터넷 설문조사를 통해 출산에 대한 생각과 계획, 출산환경 조성을 위한 여건과 장려에 대한 네티즌들의 의견을 취합한다.
가협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지난 해에 실시했던 저출산 관련 설문조사와 비교 분석해 네티즌들의 의견을 출산 장려 홍보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가협 관계자는 “한국모자보건학회와 함께 1·2·3 운동(결혼 후 1년 안에 임신을 해서 2명의 자녀를 30세 이전에 낳아 잘 기르자)을 전개해 왔으나, 출산 여건 만들기가 더 중요하다는 지적이 많아 1·2·3 운동이 가능한 현실이 되기 위해 새로운 홍보 전략을 세웠다”며 “많은 네티즌의 의견을 묻기 위해 가협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www.naver.com)에 배너광고를 게재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현미 기자(hyeonmi.cho@medifonews.com)
2005-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