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전문의 모임인 피임연구회(회장 이임순)와 아줌마닷컴은 올바른 피임문화 정착을 위한 ‛러브미(LOVE ME)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4월 15일부터 ‛제1회 전국엄마모의고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국엄마모의고사는 국내 거주하는 모든 가임기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들의 피임 상식을 대대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실시되며, 주요 육아 포털, 여성 커뮤니티, 병원, 전문학회 등과 연계해 6월 30일까지 시행된다.
시험접수는 러브미 캠페인 홈페이지(www.loveme.or.kr)를 통해 가능하며, 온ㆍ오프라인 응시자를 대상으로 매달 116명의 장학생을 선정, 1등 장학금 100만원을 포함해 여성건강검진권, 교육자료 등을 수여한다. 선정된 장학생은 5월부터 7월까지 매달 15일에 러브미 캠페인 홈페이지 에서 발표된다.
오프라인 응시를 원하는 참가자는 러브미 캠페인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시험지를 신청하면 원하는 주소지로 시험지를 받을 수 있으며, 작성된 답안지는 전국모의고사 담당자에게 무료로 보낼 수 있다. 또한 러브미 캠페인 동참 산부인과 병의원을 통해서도 오프라인 응시가 가능하다.
이번 모의고사는 ‘똑똑한 피임’ 이라는 주제 하에 진행되며 여성 호르몬주기, 피임방법, 피임상식을 묻는 객관식과 주관식을 포함해 총 10개 문항이 출제된다.
한편, 러브미 캠페인은 생명의 소중함을 바탕으로 한 올바른 피임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이다. '건강한 여성, 당당한 아내, 행복한 엄마’라는 슬로건으로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한 전문적이고 유용한 정보와 함께, 여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러브미 캠페인을 위한 온라인 러브미 아지트를 구성해 임신, 출산, 피임, 사랑에 대한 정보 교류와 전문가 상담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