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양봉민)는 이달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춘계학술대회 및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근 보건의료 분야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경제성 평가에 대해 다각적인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관련 실무자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학관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의료 경제성 평가의 이해’라는 주제로 15일에 개최되는 춘계학술대회의 1부 공개강좌에서는 경제성 평가의 필요성 및 기본개념(이건세: 건국대학교) 경제성 평가의 수행 단계(강혜영:연세대학교) 경제성 평가 문헌의 검색 및 분석(이상일: 울산대학교) 경제성 평가 지침의 소개(배은영: 건강보험심사평가원)등에 대한 국내 전문가의 공개 강좌가 진행된다.
2부 학술 심포지엄에서는 의약품 보험급여 의사결정의 기준과 적용이란 주제로 의약품 보험급여 의사결정의 기준(최상은: 서울대) 우리나라 보험급여 의사결정 현황(이소영: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의약품 보험급여의 의사결정의 적용(구혜원: GSK)에 대해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지는 지정 토론회에는 김진현(서울간호대) 양준호(보건복지부) 윤형종(국민건강보험공단) 조윤미(녹색소비자연대) 한오석(의약품정책연구소) 허대석(서울의대) 등의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경제성 평가를 위해 다각적인 논의의 장을 마련한다.
14~15일 양일간 개최되는 연수교육에서는 ‘PC를 이용한 의약품경제성평가실습’이란 주제로Cost-Utility Analysis(강혜영: 연세대학교) Decision Analysis(이의경: 숙명여자대학교) Markov Model(최상은: 서울대학교)등에 대한 심도 깊은 교육이 실시된다.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양봉민 회장은 “경제성 평가의 기본 개념 및 정책적 활용에 대한 이해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2007년 춘계학술 대회 및 연수교육을 개설하했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숙명여자대학교 임상약학대학원 내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전화: 02-6395-9577, Fax:02-6395-1214, 전자우편: ktha06@naver.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