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대표 유승필)는 최근 황사시즌을 맞아 꽃가루 및 알러지성 코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100% 바닷물로 만든 비강세척제 '피지오머'와 눈세정제 '세롭타' 포스터 마케팅을 실시해 약국가와 소비비자들로 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유유는 '봄철 꽃가루 황사로 부터 가족의 코와 눈을 지켜 주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친밀감을 느끼게 하는 피노키오 캐릭터를 메인 비주얼로 사용한 포스터를 약국가에 배포하여 황사 와 꽃가루시즌을 맞아 코세척의 중요성과 천연 바닷물로 만든 안전하고 우수한 제품의 특성을 알리는 등 포스터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최근 황사시즌을 맞아 ‘피지오머’ 홍보를 위해 제품 홈페이지(www.physiomer.co.kr)를 개설·운영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유는 외출시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타겟을 겨냥해 황사시즌 광고를 집중하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제품 인지도를 크게 얻고 있으며 황사시즌 건강관리 요령과 제품의 안전성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홍보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유유 관계자는 “황사 시즌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전화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홈피 접속률도 50% 이상 증가하는 등 약사와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 함으로써 3월 매출이 20%가량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hjkang@medifonews.com)
2005-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