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R&D사업 최종보고서, 기술동향 보고서 등 보건의료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는 CD롬 타이틀이 배포된다.
21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작년 한 해 동안 발생한 보건산업과 관련된 정보를 확보·분석·제공함으로써 연구계의 R&D 활동 및 중요 의사결정 등을 지원하기 위해 ‘보건의료고급기술정보 CD롬 타이틀’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에 따르면 CD롬 타이틀에는 작년에 종료된 349건의 보건복지부 국가 R&D사업 최종보고서와 주요 보건의료 관련 산업별·제품별 최신 기술동향, 특허동향, 시장동향, 정책동향 등 총 448건의 보고서를 담고 있다.
특히, 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최초로 국가 R&D사업 최종보고서의 전문(全文)을 DB화 시켜 공개·배포함으로써, 국가 R&D사업의 연구결과물이 참여 연구원들만의 지식으로 끝나지 않고 다양한 전문가들에게 보다 폭 넓게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중복연구 방지 및 연구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국가 R&D사업 성과확산에 일대 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D롬 타이틀 신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http://www.khidi.or.kr) 또는 보건의료기술연구사업관리본부(http://www.hpeb.re.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창환 기자(chlee@medifonews.com)
2005-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