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은 오는 30일 심평원 강당에서 ’07년도부터 5개년에 걸쳐 추진되는 기 등재의약품 목록 정비계획에 대해 제약업체 대상 설명회를 실시한다.
기 등재의약품 목록정비는 유사 약효군별로 치료적, 경제적 가치가 우수한 의약품을 선별하고 그 결과에 따라 건강보험을 적용함으로써 국민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에 효과가 좋은 의약품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정부가 추진 중인 건강보험약제비 적정화 방안 중 하나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난 2일 보건복지부가 공고한 ‘기 등재의약품 정비계획 공고’와 관련해 제약업계의 이해를 돕기 위해 복지부에서 추진하는 기 등재의약품 목록정비사업 추진배경, 취지, 평가절차 및 방법 등 기본방향, 향후 추진일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업계의 의견도 청취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시행될 시범 평가 관련 평가대상 약효군, 평가를 위한 제출 자료 내용 및 서식을 설명하고, 그간 심평원이 준비해 온 보험급여목록 성분을 대상으로 한 성분별 WHO ATC 코드 분류에 따른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설명회는 약효군별 경제성 평가와 관련, 그간 관련 단체 의견 수렴 및 전문가 간담회 등의 과정을 거친 평가기준 및 절차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정부관계자도 참석할 예정이어서 기 등재약 목록정비와 관련한 제약업체의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상훈 기자(south4@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