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이사장 이영규, 이하 조합)은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중앙회의 지원을 받아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2026 UAE 두바이 의료기기전시회(WHX DUBAI 2026)’에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UAE 두바이 의료기기전시회(WHX DUBAI)는 중동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전시회로 두바이 익스비션 센터(Dubai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부터 신규 전시장으로 이전하고 전시회명을 변경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전시회 위상을 한층 강화했다.
WHX DUBAI 2026는 약 22만sqm의 면적으로 4개 전시홀로 구성됐으며, 180개 이상 국가에서 4800개 이상 기업이 참가했고, 27만 0000명 이상의 참관객이 전시장을 방문했다.
이번 전시회에 아랍에미리트 부통령 겸 총리이자 두바이 통치자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보건예방부 장관 아흐메드 빈 알리 알 사예그(Ahmed bin Ali Al Sayegh), 두바이 보건위원회 이사회 부의장 쉐이크 만수르 빈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막툼(Sheikh Mansoor bin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이 참석해 WHX DUBAI 2026의 개막을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