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글로벌(대표 박경하)은 개인 맞춤형 복약 관리 솔루션 ‘커넥트케어(ConnectCare)’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인증은 ISO 국제표준 평가모델에 기반해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검증하는 국가 공인 인증으로, 1등급은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등 다양한 평가 기준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한 제품에 부여된다.
‘커넥트케어’는 사용자의 건강 정보 데이터를 바탕으로 ▲의약품 정보 ▲약물 상호작용 ▲금기∙주의∙중복 약물 정보 ▲부작용 점검 ▲복용 방법 및 알람 서비스 ▲실시간 약사 상담 등을 제공하는 복약관리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단순히 복약 알림 기능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약물 복용을 수행하게 유도하며, 복용 약의 부작용과 과다 처방까지 예방할 수 있는 점이 서비스 특징이다.
원스글로벌 박경하 대표는 “GS인증 1등급 획득은 의약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커넥트케어의 기술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중요한 성과”라며 “특히 초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노년층 다제약물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커넥트케어의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력으로 일반 사용자를 위한 복약관리를 넘어 노년층 및 의료 취약 계층 또한 케어할 수 있는 서비스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원스글로벌은 GS인증 1등급 획득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 복약관리 서비스를 통해 공공기관과 의료기관, 헬스케어 기업과 보험사 등 B2B 시장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며, 그 시작으로 원스글로벌은 강원대병원 인공지능 암치유센터(센터장 김우진)와 함께 의료 마이데이터에 기반한 암환자 개인 맞춤형 항암제 복약관리솔루션 개발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