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피부과의사회가 주최하고 대한피부과학회가 후원하는 '제26회 대한피부과의사회 춘계학술대회'가 3월 31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개최됐다.
조항래 대한피부과의사회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필수평점 세션을 비롯해 총 13개의 세션들이 준비됐다.
이번 학술대회의 이슈 포커스는 ‘마취’로, 리프팅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통증 조절에 대한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의학적 지식을 토대로 한 통증 조절은 피부과 전문의의 또 하나의 차별점이 될 것이라고 판단, ▲국소마취 ▲신경차단술 ▲수면마취 등을 비롯해 최근 보급되고 있는 비수면 호흡마취 등이 진행된다.
또한, 특별 기획 세션인 ‘피블리의 블랙박스’에서는 ▲색소 ▲톡신과 필러 ▲실리프팅 ▲레이저 ▲기타 EBD 등 피부 미용의 다양한 영역에서 부작용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예방·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한다.
색소, 항노화, 여드름의 3개 메인 세션은 각각 ▲색소 명의되는 MBTI ▲Biostimulator X EBD(feet 피부과 전문의) ▲모공은 좁히고 흉터는 채워서 깐달걀 피부 만들기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더 마스트 클라스’ 세션에서는 은평성모병원 강훈 교수와 예미원 피부과 윤춘식 원장으로부터 전문적인 탈모 치료와 얼굴 필러에 대한 강의가 이뤄진다.
‘Surgical Pearls: 동영상으로 배우는 Tips & Pearls’ 세션에서는 귀 켈로이드 수술부터 입술필러, 더모톡신, PDLLA와 PLLA 수화법을 비롯해 ▲이재봉 원장의 이마주름 시술 노하우 ▲박준홍 원장의 데모덱스 검사법에 이르기까지 12개의 다양한 동영상 강의가 준비돼 있다.
피부치료 역량 강화 세션에서는 ‘Update in Dermatology 2024’와 ‘피부질환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 기능의학’을 필두로, ▲자외선 치료 잘하기 ▲최신 알레르기 검사 총정리 ▲Monopolar RF 기기 5종 리뷰 ▲내일 바로 할 수 있는 피부외과 시술과 피부과 전문의만의 화장품 선택 가이드 등 피부치료의 폭넓은 주제를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