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 전문 플랫폼 베터빌(VetterVille)이 ‘효율적으로 건강검진 리포트 작성하기’를 주제로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3월 26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세미나는 베터빌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아프다고 직접 말할 수 없는 반려동물에게 필수적으로 권장되는 건강검진이지만, 동물병원에서는 건강검진 리포트를 작성하는 것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 불편함을 호소하는 곳이 많다. 특히, 광범위한 일을 처리해야 하는 소형 동물병원의 경우, 업무 효율화가 더욱 중요하다.
반려동물 건강검진의 경우, 보호자가 직접 검진을 경험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이해가 떨어져 부담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보호자의 입장에서 읽기 쉬우면서도 충분한 설명을 해 줄 수 있어야 건강검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행 과정에 대해서도 수긍할 수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건강검진에서 가장 중요한 리포트 작성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강의는 ▲건강검진 결과의 중요도에 따른 작성법 ▲체계적으로 건강검진 리포트 작성하기 ▲쉽고 빠르게 양질의 리포트 작성하기라는 세 가지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특히 이번 라이브 세미나는 별사랑동물병원의 이승철 원장이 2023년 진행했던 건강검진을 이용한 병원 매출 증대 라이브 세미나의 후속 편으로 눈길을 끈다.
이승철 원장은 올해 20년 차 수의사로, 과거 다양한 동물병원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검진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환경에서의 상황을 공감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현실적인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체계적인 건강검진 시스템을 구축해 매출을 높이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라이브 세미나의 전편인 건강검진을 이용한 병원 매출 증대 편은 베터빌 홈페이지에 접속해 클래스룸 – 다시보기 VOD 메뉴 또는 검색창에 이승철 원장을 검색하면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라이브 세미나 참여를 원하는 수의사는 베터빌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 가입 후 ‘클래스룸 - LIVE 세미나’ 메뉴에서 참여 신청을 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라이브 세미나 당일에는 ‘LIVE 세미나’ 메뉴 접속을 통해 실시간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