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은 보건분야 벤처기업의 최신 동향과 이슈를 파악․분석한 ‘보건벤처 최신동향 및 이슈리포트(제1호)’를 발간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25일 “보건벤처 최신동향 및 이슈리포트는 보건산업 벤처업계의 정책, 기술개발, 시장 및 투자 등에 대한 최신 정보와 이슈를 심층 분석해 제공함으로써 산업계의 정보에 대한 니즈(Needs)를 충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분기별로 연 4회 발간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호는 정책동향 부문에 * KOSDAQ 예비상장심사제도(증권선물거래소 서상준 팀장) 기술 및 시장동향 부문에 *국내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비전(오리엔트메콕스 정재용 부사장) *천연물신약 등 개발동향(KMSI 황성연 연구소장) 등이 실렸다.
아울러 투자동향 부문에는 * 바이오기업의 외자유치 현황 및 전략(삼정KPMG 이동훈 상무) *바이오벤처 투자동향 및 전망(스틱IT투자 박민식 팀장) 등이 실려있다.
또한, 스페셜 이슈에는 *우회상장은 한국만의 이슈인가?(인터베스트 임정희 팀장) *(주)펩트론 탐방(산은캐피탈 신정섭 팀장)이 담겨있다.
진흥원은 이슈리포트를 통해 벤처기업들이 자사의 전략 및 발전방향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진흥원은 오는 28일 산은캐피탈 8층에서 한국산업은행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보건벤처 이슈 및 금융․자본조달 활성화 방안’ 세미나에서 이번 이슈리포트를 배포할 예정이다.
이상훈 기자(south4@medifonews.com)
2006-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