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을 위한 최신 의학 정보 사이트인 ‘MD 패컬티(www.mdfaculty.com)’가 봄을 맞아 새롭게 코너를 개설했다.
유료로 운영되는 국내외 저널을 무료로 볼 수 있는 ‘MD컨설트’, 보건복지부 고시, 건강심사평가원의 지침을 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보험심사기준’ 코너가 새로 운영된다.
한국MSD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MD 패컬티’는 전문 의학정보 사이트이다.
‘MD 패컬티’내 의학 정보는 내과계열, 피부과, 소아과 등 총 15개의 전문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별 저명한 전문의 200 여명의 집필진이 선별한 의료정보를 제공한다.
‘MD 패컬티’는 광고가 없으며, 진료시 바로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최신 의학 정보를 담고 있어 의사들의 만족도가 높아 현재 1만명 이상의 의사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새 코너들은 국내외 최신 저널, 환자교육자료, 보험기준 정보를 원하는 의사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국내 최대의 의학정보 사이트로 손색이 없다.
‘MD 컨설트’는 미국 의과대학의 약 95%가 이용하는 종합 온라인 의학정보 데이터 베이스이며, 전세계적인 의학분야 출판사들의 연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50여 출판사 및 기타 기관에서 제공되는 정보로 구축된 세계 최고의 온라인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보험심사기준’ 코너는 보건복지부 고시/ 건강심사평가원 지침을 제품별, 고시별, 사례별로 한번에 검색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진료 중에 빠르고 쉽게 보험 관련 정보 검색이 가능해 벌써부터 이용자들의 호응이 좋다.
이 밖에도 현재 판매되고 있는 의약품 정보(성분명, 회사명, 보험코드번호 등)를 상세히 알 수 있는 ‘약물정보’ 코너, DISEASEDEX™ General Medicin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질병 정보와 도표, 그림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질병 검색’ 코너 등이 운영되고 있다.
강희종 기자(hjkang@medifonews.com)
2006-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