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의 ‘아로나민’(종합비타민)-‘메디폼’(습윤드레싱재)-‘휴먼워터’(전해환원수)등 3가지 제품과 동화약품의 ‘까스활명수’(건위소화제)-후시딘(창상연고제)-‘판콜에이’(해열진통제) 등 3가지 제품이 지난 22일 ‘200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주)씨엔에프매니지먼트가 주관하는 ‘2006 퍼스트 브랜드대상’에는 태평양제약, 일동제약, 동화약품이 나란히 선정됐다.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높은 기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토록 하여 소비자가 공감하는 최고의 브랜드를 매년 선정, 시상되고 있다.
인터넷과 관제엽서를 통해 총 83만 여명의 소비자 참여가 이루어진 이번 조사에서는 전반적인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 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등 5가지 항목의 브랜드 만족도 조사와 브랜드 선호도 조사가 이루어졌다.
<일동제약>
이번 조사 결과에서는 ‘아로나민’(종합비타민제)은 5점 만점에 3.94점, 메디폼(습윤 드레싱재)은 3.86점, 휴먼워터(이온수기)는 3.66점의 높은 점수를 받아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특히 ‘아로나민’의 경우 3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아로나민은 국내종합비타민 시장 부동의 1위 브랜드로 지난 40여 년간 사랑받아온 장수 의약품으로 활성비타민의 뛰어난 약효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민 영양제’로 자리 잡아 왔으며, 최근에는 아로나민이에프, 아로나민씨플러스, 아로나민아이 등 다양한 성분을 보강한 시리즈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브랜드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메디폼’은 상처면을 습윤하게 유지하여 가피(딱지)가 없는 상태로 치료함으로써 기존의 건조 환경 치료에 비해 처치기간이 절반가량 짧을 뿐만 아니라, 상처에 들러붙지 않아 교환에 따른 재생피부의 손상이나 통증이 없고 흉터의 생성을 억제해 주는 의료용 드레싱재이다.
<동화약품>
동화약품은 단일부문으로 3품목이 선정되었으며, 특히 까스활명수는 3년 연속 퍼스트브랜드에 뽑혀‘골든 클래스(Golden Class)’대열에 오르는 영예를 동시에 안았다.
이번에 ‘200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까스활명수’, ‘후시딘’, ‘판콜에이’ 등 3개 제품은 선정과정에서 부터 소비자의 직접 참여에 의해 선정되었다.
동화약품은 각 제품이 지닌 기능적 가치와 정통성 이외에도 심미적인 가치 즉, 브랜드이미지가 소비자의 인식속에 최고의 반열에 올라있으며, 경쟁사에 비해 차별화되고 일관된 마케팅전략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동화약품의 까스활명수, 후시딘, 판콜에이가 ‘200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됨에 따라 각 수상제품이 일등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 것은 물론 신뢰도 향상으로 경쟁력 강화 및 수익 극대화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희종 기자(hjkang@medifonews.com)
2006-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