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중소병원협회(회장 홍정용)는 오는 8월 28일(금) 오전 10시 50분부터 제25차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 행사를 63컨벤션 2층 세콰이어홀에서 개최한다.
지난 6월 19일 개최예정이었으나, 메르스의 예기치 못한 확산으로 잠정 연기했던 행사를 다시 개최하는 것이다.
아침부터 진행되는 학술세미나는 중소병원 “위기극복, 그리고 재도약!!”이라는 대주제 아래 메르스 여파를 감안한 중소병원 경영합리화를 도모하는 사례중심의 현실적인 아젠다를 선정, ▲병원내 2차감염 예방을 고려한 사례와 최적 설계방안(이송우, 우원엠엔이 전무) ▲중소병원 경영혁신과 효율적인 투자방안(김문철 에스포항병원장) ▲중소병원 위기극복을 위한 비용 구조개선(하충식 창원한마음병원장) ▲선진사례를 통한 중소병원 재도약을 위한 가치창출(이상규 연세대 보건대학원 주임교수) 등 4명의 특강발표 세션과 별도의 주제발표 세션을 마련, 중소병원의 경영난 극복을 위한 피부에 와 닿는 세미나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주제발표 세션은 한림병원 정영호 원장의 사회로 “성장이 멈춘시대, 중소병원의 위기극복과 재도약 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지영건(차의과대학 교수), 안기종(환자단체연합회 대표), 이창진(메디칼타임즈 기자), 유인상(영등포병원 의료원장) 등 4명의 패널이 자유토론 형태로 현장의 목소리를 전할 예정이다.
현재 사전등록중으로 연회비 납부병원은 인원제한 없이 무료등록이 가능하고, 미납병원은 1인 3만원의 등록비를 납부하게 된다. 중식과 연제집을 제공하고, 행사장 주변에는 업체 홍보부스가 30여 개소 설치되어 의료서비스 산업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업체의 트랜드를 간접경험하고, 의약품 및 기기 등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을 부여할 계획이다.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품(아이스박스)을 제공하고, 오전 세미나 부터 참석하는 150명에 대해서는 고급우산도 추가 증정할 계획이며, 경품으로 49인치 TV, 노트북, 갤럭시 기어 시계, 블루투스, 상품권 등을 준비, 약 30여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계획이다.
문의/접수 : 협회 사무국 TEL) 02-712-6731 / 메일 ksmh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