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회장 조한익)가 보건복지부와 교육부의 후원으로 4.1~5.15일 ‘제4회 비만예방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아동비만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아동 비만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이번 공모의 출품작은 포스터 형식의 순수 창작물로, 2MB 이내 jpg 파일로 A3 Size 가로형, 세로형 모두 가능하다. 작품에 주최․후원기관 로고를 넣어 5월 15일 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designkahp.com)에 제출해야 한다.
출품작은 작품성, 심미성, 독창성, 활용성, 의미 전달력 등이 기준이다. 심사는 전문가와 현장 실무자들이 맡는다. 입상자는 6월 13일 공모전 홈페이지와 협회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학생부 대상(교육부장관상), 우수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을 비롯해 총 5개 부문에서 21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되어 지자체, 보건소, 학교 등에 배부된다. 또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위한 홍보물과 책자, 리플렛 등에 사용하고, 판화로도 제작해 건강캠페인 시에도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