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영상 전문기업 인피니트 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선주)가 미국 내 의료 정보 제품 및 서비스(Healthcare Information Technology Products and Service)를 조사한 KLAS사의 리포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인피니트는 KLAS의 ‘KLAS BEST in 20’ 리포트에서 200병상 이하 지역 병원(Community Hospital)에 PACS를 공급하는 업체 14개를 평가한 부분에서 종합성적 2위라는 결과를 거두었다.
이번 리포트는 인피니트에 대해 Community Hospital(지역 병원)과 Imaging Center(전문방사선과병원) 시장을 주요 타겟으로 삼는 전략의 성공을 통해 현재 미국내에 80 여 개의 병원에 제품을 공급한 업체로 성장했다고 소개하고, 2000년 미국에 진출한 이후 성장을 거듭해 KLAS 리포트에 처음 포함될 만큼 빠르게 고객수가 늘었음은 물론 이번 평가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고 평가했다.
이 리포트는 의료 관련 전문 조사 및 컨설팅 기업인 KLAS에서 매년 2회 발표하는 것으로, 고객에게 직접 설문을 통한 평가산정 방식으로 진행된다.
때문에 미국 내에서는 리포트 성적이 곧 제품의 품질로 인식되고, 대부분의 미국 병원은 의료 정보 제품의 구입시 이 리포트를 근거로 제품을 선택하거나, 성적을 기본 자료로 요청하고 있다.
인피니트는 이번 결과가 나오기까지 “지난 1년 간 2차에 걸쳐 KLAS에서 요청한 설문지를 이용한 서면 인터뷰와 심화된 직접 인터뷰를 고객에게 실시하여 KLAS에 제출하는 등 오랜 기간 준비를 했다”고 밝히고 “이번 리포트 결과는 미국 내 Full PACS Site 20개 병원을 포함해 총 80 여 곳의 병원에 PACS 제품을 공급하는 등 성장세에 있는 현재, 미국 시장서의 중요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조현미 기자(hyeonmi.cho@medifonews.com)
2005-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