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

  • 구름많음동두천 20.9℃
기상청 제공

해외뉴스

GSK, 미국 매약 회사 CNS 인수

매약사업 확장계획에 따라 비강전문사 흡수

GSK는 코골이나 운동 선수들에게 호흡 기능을 돕는 제품의 전문회사인 미네아포리스 소재 CNS사를 5억 6600만 달러에 인수했다. 이에 따라 GSK는 두통 약 Panadol, 소화제 Tums 를 포함한 매약에 Breathe Right 상표의 호흡 기능 촉진제를 추가하게 되었다.  
 
Breathe Right 상품에는 비강을 확대시키거나 목구멍에 분무하여 코고는 증세를 완화시키는 약물 등이 있다. GSK는 CNS 주식을 주 당 $37.50으로 인수하기로 했다.  
 
CNS사는 1993년이래 Breathe Right 약물을 판매해 왔고 그 이듬해 필라델피아 이글 축구부의 런닝 백이 미국 축구 시합에서 비강 스트립을 착용한 이후 이 제품이 프로 게임에서 운동 선수들에게 인기를 얻게 되었다. 
  CNS의 다른 제품에는 보조식품 화이버 초이스가 있고 Breathe Right 제품 매출은 매년 12% 성장해 왔다. 화이버 초이스는 연간 54% 성장하고 있는 인기품목.  
 
GSK는 소비자 매약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금년 상반기 매출은 16억 파운드로 보고 되었고 주 처방 약 사업 매출은 101억 파운드로 나타났다.
 
그러나 금년 초 화이자의 매약 사업부의 166억 달러 경매에서 GSK는 실패했고 작년 Boots 사의 매약 사업부가 Reckitt Benckiser에 20억 파운드로 팔리기도 했었다. (Pharmaceutical News) 
 
김윤영기자(yunyoung.kim@medifo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