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의료 콘텐츠 기업 ㈜킴스(KIMS)는 2023년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2023년 대한내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자사의 의약정보 제공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고, 부스 방문자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했다.
킴스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올해 새롭게 출시된 ‘KIMS VOD Center’를 선보였다. KIMS VOD Center는 보건의료인들이 전문 지견을 나누고 임상 현장의 다양한 케이스를 공유할 수 있는 실시간 강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의약과 관련된 킴스온라인만의 자체 제작 영상이 함께 제공돼 관심을 끌었다. 주요 컨텐츠는 ▲실시간 웨비나 강의 ▲보건의료인의 멘토링 강의 ▲의약관련 흥미로운 시리즈몰 ▲실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동영상 등이다.
㈜킴스의 의약정보전달 웹사이트 공식 명칭인 킴스온라인의 월 평균 사용자는 약 10만 명으로 VOD center 오픈 3개월만에 그 수치는 10% 이상 증가했으며, 국내 약 13만 의사 중 63%에 해당하는 8만 3천명이 킴스 온라인에 가입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학술대회 기간 중 ㈜킴스 부스에서는 킴스온라인 회원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킴스의약정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커피쿠폰을 100%로 증정하는 이벤트가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해당 이벤트는 킴스온라인 회원 대상으로 학회기간 이후에도 10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킴스온라인 홈페이지(www.kims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킴스 관계자는 “의약정보(동물의약정보 포함) 뿐만 아니라 질환별 정보, 세계/국내의약뉴스 제공 등 의약정보관련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힘쓰고 있으며, 유튜브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해당 정보를 보실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킴스는 의료정보 및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전문회사로 국내 보건의료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하고 있다. ‘대한민국의약정보센터 KIMS’로 더 잘 알려져 있으며, 보건의료분야의 1백만 회원들과 소통하며 전세계 헬스케어 분야의 의료정보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MIMS Group의 일원으로, 1987년 한국지사 설립이후 탁월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뛰어난 전문성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