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병원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센터장 이상돈)는 오는 11월 15일 양산부산대병원 중앙진료동 4층 모암홀에서 ’2019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대한의료기기임상시험연구회는 의료기기 관련 산·관·학·병·연 간의 정보 공유 및 협력 활성화를 위해 매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학술대회는 보건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의 후원을 받았다.
학술대회는 ’의료기기 임상시험의 최신 동향 및 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 전략‘을 주제로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변화하는 의료기기 산업 환경에 따른 관련 정책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의료기기 관련 기관, 기업체, 병원 및 연구자 등 산업 관련 주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산 의료기기를 발전시키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번째 세션은 ‘의료기기 관련 최신 동향’이라는 주제로 양산부산대병원 의생명융합연구소 김치대 소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두 번째 세션은 ‘국산 의료기기 경쟁력 강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서울대치과병원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이종호 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된다. 세 번째 세션은 ‘병원-기업 협력 지원 사례’라는 주제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강태건 수석연구원과 삼성서울병원 스마트헬스케어 연구소 이규성 소장이 좌장을 맡았다.
학술대회는 의료기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사전등록을 받고 있다. 사전등록은 11월 8일까지 가능하며 등록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부산대병원 의료기기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홈페이지(www.pnuyhmdctc.or.kr) 또는 전화(051-510-8576)으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