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회장 김영진)이 기억력 개선, 항산화, 뼈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테라큐민플러스 기억력 개선 & 항산화 & 비타민D’를 출시했다고 17일 전했다.
‘테라큐민플러스 기억력 개선 & 항산화 & 비타민D’는 기억력 개선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은행잎 추출물'과 항산화,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 Q10',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등을 주원료로 포함하고 있으며, 테라큐민을 부원료로 더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테라큐민은 최근 다양한 건강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면서 관심을 받고 있는 울금(커큐민 함유)의 건강성분인 커큐민의 흡수율을 개선한 성분이다. 울금 특유의 강한 맛과 향은 없애고,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28배 높여 쉽고 편리하게 커큐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1포에는 은행잎에서 추출한 플라보놀 배당체 28mg, 코엔자임Q10 100mg, 비타민D 2000IU가 주원료로 들어가 있으며 커큐민 180mg이 부원료로 함유돼 종합적으로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하루 한 포를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한독 관계자는 “테라큐민플러스 기억력 개선 & 항산화 & 비타민D는 테라큐민과 함께 다양한 건강 성분들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앞으로도 테라큐민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