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박한성)가 개원의를 위한 연수교육을 실시한다.
서울시의사회는 오는 18일(일) 오전 9시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원의를 위한 서울시의사회 연수교육’(연수평점 6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교육에서는 당뇨병, 순환기계 질환, 골다공증, IMS 등 4개 세션으로 나눠, 당뇨병 세션에서는 *‘당뇨병 왜 생기나’(성균관의대 김광원 교수) *‘당뇨병의 식사요법’(한림의대 유형준 교수) *‘당뇨병성 합병증의 진단과 치료’(인제의대 고경수 교수) *‘당뇨병 치료의 최신 지견’(경희의대 우정택 교수)의 발표가 이어지고, 순환기계 질환 세션은 *‘고혈압의 최신지견’(성균관의대 박승우 교수), *‘고지혈증의 최신지견’(울산의대 이철환 교수)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골다공증 세션에서는 *‘비타민D 역학조사’(서울의대 신찬수 교수) *‘골절 후 골다공증의 치료’(연세의대 문성환 교수) *IMS 세션에서는 *‘IMS의 기초이론’(서울의대 이상철 교수) *‘목 통증의 IMS’(조선의대 임경준 교수) *‘어깨 통증의 IMS’(김경수 정형외과 원장) *‘허리 통증의 IMS’(서울의대 이상철 교수) 등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연수 중간 순서로 마련된 특강에서는 조류인플루엔자(AI)에 대한 인하의대 이진수 교수의 강의가 마련된다.
등록은 서울시의사회 홈페이지(www.sma.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회원에 대해서는 별도로 서울시의사회(02-2676-9751, 담당:이정동 과장)로 문의한 후 팩스(02-2676-2108)로 신청 가능하다. 사전등록은 12월 13일(화)까지 이며 등록비는 2만원(현장등록 3만원)이다.
서울시의사회는 “특히 이번 연수교육은 미이수 회원을 위한 마지막 기회”라며 많은 참석을 당부했다.
류장훈 기자(ppvge@medifonews.com)
2005-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