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강동성심병원(병원장 송경원)은 지난 5일 오후 1시 본관 6층 일송홀에서 ‘Trend 2014’라는 구호로 교수연찬회를 개최했다.
‘Trend 2014‘는 Treatment, Research, Education, New Development 줄임말이다. 이번 교수연찬회는 증개축을 통해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수립하고, 연구와 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전방안과 대안을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특성화센터 활성화 방안(두경부암센터, 응급의료센터, 투석혈관클리닉, 인공신장실, 내분비센터) ▲의학교육의 연구, 개발, 평가(안덕선 한국의학교육평가원장) ▲전공의와 학생 교육 시스템 개선(박대균 교육수련부장) ▲연구지원센터 운영 계획(송헌호 연구지원센터장)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이뤄졌다.
송경원 병원장은 인사말에서 “강동성심병원은 현재 증개축을 통해 고객 중심의 병원을 만들기 위하여 인적, 물적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이번 연찬회에서 강동성심병원은 연구와 교육중심병원으로서 더 높은 도약을 위해 연구역량 강화와 우리나라의 의료발전을 선도하는 좋은 의견들이 많이 논의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동성심병원은 증개축이 완료된 무균 수술실과 최첨단 하이브리드 수술실을 갖추는 등 고객 중심의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연구지원센터를 건립해 연구중심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 역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